본문 바로가기

♬ 음악/우리가요

손디아 & 김준휘 - 외딴길에서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요즘 컴퓨터 하드를 정리하는데,

3테라나 되는 블루스와 락을

어떻게 해야 할지 엄두가 안 납니다.

 

새 곡들도 들어야 하고

또 사실 몇 해가 가도

한 번도 듣지 못하는 곡들도 있고…

그런데도 블루스와 올드락에 대한 미련 때문에

뭔가 보물을 손에 놓기 싫은 아이처럼

미련스럽고 욕심 많은 자신을 봅니다.

 

 

우리 가요는 안 들은지 오래…

7080 세대라 그 이후의 가요들은

당췌 뭔 말인지

노랫말조차 알아듣기 어렵고

너무나 원색적이어서

전혀 듣지 않고 살아왔고,

또 TV가 없고, 보지도 않는지라

잘 모르기도 했구요.

 

그래서 가요보다 오래된 옛가요를

더 좋아하고 자주 듣는데,

일부러가 아니라

몇 해 전부터 정말 감동적인

우리 가요들이 참 많단 걸 알았습니다.

 

 

이참에 오늘은 우리 가요를

쭈~욱 한번 들어보려구요……

 

 

 

 

▤   외딴길에서

 

 

너와 같이 걸어줄게 외딴길에서

내가 함께 울어줄게 슬픔 속에서

누더기 같은 삶 속에 장미 같았던

향기 나는 너로 인해 미소지었다

 

더 높이 날고 싶었어 너를 품에 안고

더 멀리 가고 싶었어 네 미래를 위해

길었던 아픔 혼자였던 날들 되돌릴순 없지만

함께 해주고 싶어

 

너와 같이 걸어줄게 외딴길에서

내가 함께 울어줄게 슬픔 속에서

여전히 우린 두렵고 어려웠지만

너의 눈에 감춰있는 보물을 봤다

 

계절은 또 돌고 돌아 언 땅을 녹이고

밀알은 흙 속에 묻혀 열매를 맺겠지

길었던 슬픔 움츠렸던 날들

헤아릴 순 없지만 안아 주고 싶었어

 

너와 같이 걸어줄게 외딴길에서

내가 함께 울어줄게 슬픔 속에서

누더기 같은 삶 속에 장미 같았던

향기 나는 너로 인해 미소 지었다

 

 

지난 시간 걸어왔던 발자국

언젠가 뒤돌아봤을 때

너의 뒤를 끝까지 지키며 걸었던

내가 있었단 걸

 

너와 같이 걸어줄게 외딴길에서

내가 함께 울어줄게 슬픔 속에서

세상이 우릴 여전히 아프게 해도

네 손 놓지 않고 있는 나를 잊지마

 

내가 함께 울어줄게 슬픔 속에서

너와 같이 걸어줄게 외딴길에서

 

 

 

 

 

 

♬   VA-2021[언더커버 OST]-02. Sondia & 김준휘 – 외딴길에서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'♬ 음악 > 우리가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최백호 - 길 위에서  (0) 2021.10.26
유해준 - 내 소중한 사람에게  (0) 2021.10.25
사랑과 평화 - 부족한 사랑  (0) 2021.10.25
박강수 - 부족한 사랑  (0) 2021.10.25
에스더 - 송애(送愛)  (0) 2021.10.25